Search
📡

Wi-Fi 네트워크 연결을 할 수 없습니다.

태그
인터넷
인터넷 와이파이를 연결했지만 여전히 잘 되지 않는다고 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또는, 다른 제품은 다 잘 연결되고 있는데, G1 기기에서만 유독 자주 연결이 되었다가 끊어졌다는 메세지를 받는 경우가 다수 관찰되고 있다고 해주셔서 저희가 현재 이 문제를 추적 중입니다.

갑자기 인터넷이 안 된다면? 재부팅을 해보세요.

G1의 전원 케이블을 분리한 후 10~20초 후 다시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G1이 다시 켜지면서 정상 연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문제는 매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2.4Ghz는 Wi-Fi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기기는 현재 대표적으로 2.4Ghz, 5Ghz 두가지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기기를 저렴한 모델로만 구매하셨거나, 오래전에 구매하셨다면 대부분 2.4Ghz 와이파이 1개만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Bluetooth 기기나 다른 무선 장비들도 대부분 2.4Ghz로 채널을 만들어 신호를 주고받기 때문에 간혹 신호 간섭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위해 5Ghz 인터넷을 지원하는 공유기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먼 곳에 위치하지 않았나요?

유무선 공유기도 결국 전파이기 때문에 설치된 공간이 다른 위치에 있는 경우 벽내 차폐 기술 등으로 Wi-Fi 신호가 아슬아슬한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사무실 파티션을 설치하는 경우 파티션 소재에 따라 전파가 닿지 않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혹시나 거실-방 사이 거리가 넓은 경우, 벽 또는 문을 사이에 두고 있는 경우 등 와이파이 공유기가 가까이 있지 않는 경우, 와이파이 중계기 등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이미 연결한 Wi-Fi를 사용하여 다시 공유하는 Wi-Fi 중계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을 잘 참고하셔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Wi-Fi 네트워크 내 시간 관련 문제

어느 기기든 다 비슷하지만 기기마다 시간 정보가 모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시간을 확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정보 인증의 과정에서 시간 정보를 참조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100% 정확할 필요는 없지만 시간 오차가 30분 이상 너무 크게 나는 경우 기기에서 네트워크가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한국이 아닌 타국의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VPN을 사용하는 경우 현지 인터넷 시간 정보와 맞지 않아서 정확한 시간 정보를 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관리자 설정에 접속할 수 있고 설정할 수 있다면 공유기 관리자에서 직접 시간 정보가 정확한지 먼저 확인해 주십시오.
G1 기기의 설정 화면 → 시스템 → 날짜 및 시간 → 날짜/시간 자동설정 항목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여 기기에서 직접 시간을 설정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이후의 시간 정보는 스마트폰 시계 등을 참고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AP 설정 내 PMF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는 와이파이 보안 기술 중 하나인 WPA2/WPA3 보안 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체로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 후 연결하시면 제품이 정상 동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로 인해 다른 일부 Wi-Fi 사용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타 확인된 고객 문의 증상입니다.

이 내용은 모두 현재 고객으로부터 보고 받은 이후 내부 검토 중인 사항입니다.
Bluetooth로 오디오 장비와 연결하면 잘 동작하지 않습니다.
저희 제품은 현재 Apt-X와 같은 전문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오디오 채널은 Bluetooth 대역폭을 많이 차지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5Ghz 채널로 연결하는 것을 고려해 주십시오.
가급적 TV의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헤드폰으로 출력하는 기능이나, S/PDIF 출력 기능도 TV에 내장된 경우가 많으니 이를 적극 사용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